Florida life

해독주스만들기. 찰떡이네 건강에 좋은 아침 해독쥬스 마시기.

rabbit 2020. 8. 10. 04:04
반응형

찰떡이네는 아침에 식사로 과일을 먹었는데요.

과일만 먹기보다는 채소도 먹고 싶어서 해독쥬스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맛은 진짜 해독쥬스 비율로 먹으니까 너무 맛이 없어서 ㅎㅎ

제 나름 변경해서 먹고 있어요!

 

아침에 먹으려고 준비하면 바쁘니까요, 

전날 오후에나 저녁에 시간 되실때 미리 준비하면 좋을것 같아요.

 

들어가는 재료의 효능을 알아보면요.

토마토 - 소화기능 개선, 항염효과, 심혈관질환 예방, 당뇨예방, 고혈압 예방, 피부건강 개선

브로콜리 - 풍부한 영양소, 염증완화, 강한 항산화, 심장건강 개선, 피부미용, 항암효과, 해독작용, 면역력 증가 

양배추 - 풍부한 항산화제, 염증완화, 항암효과, 소화기능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피부건강개선, 궤양치료, 백내장 예방

키위 - 소화기능과 변비 개선, 단백질 소화 도움, 시력손실에 도움, 면역효과, 소염작용, 항암효과, 피부미용, 숙면도움

아몬드 브리즈 - 항산화 작용, 해독작용, 변비개선

 

그리고 원래 해독쥬스는 1대1대1 비율로 섞는데요.

찰떡이네는 토마토를 많이 넣구 당근은 아예 빠졌어요.

당근을 안좋아하구 토마토가 많아야 맛있더라구요 ㅜㅜ

저는 일단 이 야채들을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히 아침에 마시는 것에 일단 의의를 두고 있구요,

차후에 천천히 해독주스 맛이나 마시는 루틴에 적응이 되면 서서히 야채양을 더 늘리려고 하고 있어요.

아침에 맛없는 야채주스 마시는건 사실 곤욕스러운 일이니까요 ㅠㅠ 즐겁지 않은데 어찌 하겠어요 ㅜㅜ

 

재료 :

전날 미리 삶을 것 - 토마토3 + 브로콜리 한줌 + 양배추 한줌(한번 만들면 2일에 걸쳐서 먹어요.)

같이 갈아서 마실 것 - 키위 1 + 아몬드 브리즈 + 그외 원하시는 과일(저희는 때에 따라 바나나도 넣어서 먹어요)

방법 :

1. 전날 저녁이나 오후에 토마토 3+브로콜리 한줌+양배추 한줌을 넣고 끓여줍니다. 

오래 끓이진 않구요. 번거로운 것을 싫어해서 다 때려넣은 후에 양배추가 투명해질때까지 삶아요.

 

 

2. 전날 삶은 브로콜리, 토마토 양배추를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위이이잉 신나게 갈아줍니다. ㅋㅋ

아마존에서 매직불릿 믹서기 사서 쓰고 버리고 갈 생각으로 사용중인데 쓸만하지만 추천은 안합니당 ㅋㅋ

더 좋은거 사세요 ㅎㅎ 이거보다 닌자믹서기가 좋다고 해요 ㅎㅎ

 

 

 

3. 2일치였어서 1일치만 갈구요 나머지는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둡니다. 

이틀정도 냉장고에 삶은 재료를 보관해서 먹어도 맛에는 큰 차이가 없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해 놓으면 시원하게 마실수 있어서 요새같이 더운때에는 좋은 방법인듯^^

 

 

 

4. 그리고 키위 1개(키위 껍질은 알러지 있으신 분은 벗겨서, 없으신 분은 껍질채) + 아몬드 브리즈 넣어서 갈아줍니다.

찰떡이가 유당불내증이 있어서 모유수유하고 있는 찰떡엄마도 우유가 제한중이라서 

아몬드브리즈 마시고 있어요 ㅎㅎ

저희 가족은 hint of honey 맛이 좋아서 이것으로 마시고 있는데 60칼로리로 칼로리도 낮구 좋은것 같아요.

한국에서도 다이어트 할때 우유대신 자주 마셔서 익숙한 맛 ㅎㅎ

unsweet도 있긴한데 그래도 아침에 아채주스인데 맛있는게 낫지 않겠나해서 ㅎㅎ

 

저렇게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찰떡아빠는 단것 좋아해서 꿀도 조금 넣어줍니다ㅎㅎ
아니면 바나나도 좋아요ㅎ
바나나 넣으려고 사놧는데
아직 익지 않아서 못먹고 있네요ㅎㅎ

 

해독주스 레시피에는 키위를 깨끗히 씻어서 껍찔채 갈도록 하는데요.

찰떡엄마는 복숭아, 사과 껍질에 알러지가 있어서 

키위 껍질도 불안해서 벗겨서 먹습니다. 해독주스 효과가 엄청 떨어지겠지만..

껍질 드실수 있으신 분들은 넣어서 갈아드시면 좋구

혹여나 저처럼 복숭아나 털알러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구요.

저는 껍질 벗겨서 갈아먹는데도 씨가 갈아지면서 그런건지

입술이랑 입안이 약간 깔깔해지고 가렵고 따끔해지는 증상이 있어요 ㅜ_ㅠ

먹고나서 효과로 매일아침 화장실 잘 가고 있구요.
확실히 위장관계 불편한건 많이 줄어든것 같아요.
효과는 확실하네요ㅎㅎ


오늘도 낮잠자는 찰떡이 옆에 잡혀서 누워서 쓰는 찰떡이네 해독주스 포스트네용ㅎㅎ

다들 아침에 건강쥬스로 건강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