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rida life

멸치볶음 만들기.

rabbit 2020. 9. 6. 04:30
반응형

찰떡이네 오늘 멸치볶음 만들었어요!
멸치반찬은 집집마다 필수죠!!ㅎㅎ
특히 칼슘에 신경쓰려고 반찬으로 자주 해먹어요ㅎㅎ
방법도 쉬우니 같이 만들어봐요!!

재료
멸치(제일작은 멸치를 썼어요ㅎㅎ 지리멸치라고도 해요.)
아보카도 오일(기름아무거나 다되요)
진간장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1.아보카도 오일을 후라이팬에 둘러요.

2.멸치도 넣고 불은 약한불로 합니다.

3.간장을 1스푼 넣습니다. 맛보시면서 짠맛을 좋아하시는 만큼 적당하게 넣으세요.

4. 올리고당을 넣습니다. 이것도 단맛 좋아해서 저는 5스푼정도 넣는데 기호에따라 더넣거나 덜넣거나ㅎㅎ

이렇게 하고 저으면서 팬을 데우다가 다 데워지면 불을 끄구 식히면 됩니다.
올리고당이 들어가서 센불에 하면 잘타니까 조심하세요!!

이게 끝이구요ㅎㅎ엄청간단하죠??
찰떡이네는 뒤에 조금 더 넣는게 있는데요
강황가루를 넣어줘요.ㅎㅎ

강황이 기름이랑 잘흡수된다고 해서 아보카도 오일이 들어간 멸치볶음에 뿌려서 먹는답니다.
강황은 약간 텁텁한 맛이 있고 반찬이 다소 건조해지니까 기호에 맞게 넣으실분들은 넣어주시구요.

그리고 흔들렸네요ㅠ
에브리팅 벗더 베이글새서미ㅋㅋ
요걸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요걸 넣어주면 음식맛이 좀 풍부해지는 느낌??


완성이예요!!!

강황이들어가서 멸치볶음이 노랗게 되었네요^^
맛은 있답니다^^
참고해서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어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