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흑염소 진액 맛, 효과, 부작용 , 먹어본 후기

rabbit 2022. 5. 18. 07: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떡엄마입니다. 

제 친정에서 흑염소 진액을 보내주셔서 꾸준히 먹고 있는데요. 

좋은거라고 해서 하루에 하나씩 마시고 있었는데 효능이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남겨둬보려고 합니다. 

 

흑염소 진액 맛

여느 한약이랑 같습니다. 한약맛이 굉장히 강해서 처음 먹을땐 거부감 많이 느꼈어요. 

원체 한약 진짜 싫어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녹용 한약을 먹고 어렸을때 살이 엄청 쪄서 나중에 성인이 되서 살빼느라 고생을 해서 한약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그래도 마시고 나면 쓴맛이 오래가진 않아요. 

쥬스처럼 맛있으면 좋을텐데!

그리고 흑염소 전골 제가 또 엄청 좋아하거든요. 부들부들한 흑염소 고기...흑흑 ㅠㅜㅠ

고기로 먹었다면 매일 잘 먹었을텐데 !

 

효과

1. 비타민 E 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비타민 E는 항산화 물질로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2. 성질이 따뜻해서 몸이 차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저같은경우에도 손발이 차고 밥먹고 나면 손발이 차가워지는게 느껴지거든요 ㅋㅋ

겨울보다는 여름을 더 선호합니다.(겨울은 너무 힘들어요 ㅠㅠ) 

겨울에 적절한 음식이긴 한데 저같은 수족냉증은 먹어두는게 좋겠네요 ㅜ

3. 몸을 따뜻하게 하다보니 불임에도 좋고 부인과 질환에도 도움이 되네요(냉대하 등)

4. 시력에도 좋고 머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5. 지방은 적고 단백질, 칼슘, 철분 함량이 높고, 소화흡수도 잘되서 임산부나 어린이들한테 좋을 것 같아요.

6. 따뜻한 성질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어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다혈질인 제게 필요한 듯..) 

제가 어릴때 흑염소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 피부가 좋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부들부들한 고기가 생각나네요. 

나이들어서는 잘하는 흑염소 식당을 찾기가 어려워서 못가고 있어요. 

잘못가면 약간 비린맛에 질긴 고기를 맛볼수 있어서 쉽사리 시도하기가 어렵네요.

 

부작용

흑염소 진액을 복용하고 나서 부작용으로는 설사가 있습니다.

특이 몸이 뜨거운 체질은 흑염소가 맞지 않다고 합니다.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오히려 나타날 수 있으니 몸이 따뜻한 체질, 양인이신 분들은 체질에 맞는 더 좋은 음식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흑염소 진액 먹어본 후기

근데 나이들면서 기력이 없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이제는 챙겨먹게 되네요...

아침에 한포씩 마시고 있는데요. 씁쓸한 한약맛 때문에 매일 아침 먹는 유산균을 먹기전에 한약을 마시고 유산균 마시고 ABC 쥬스를 마시고 있습니다. ㅋㅋ

(이러고 보니 건강에 애를 많이 쓰고 있네요..ㅋㅋ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

손발이 찬것은 좋아졌냐.. 이것때문에 좋아졌는지 아니면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건지 알수 없어서 겨울되서 여름동안 먹은 흑염소 효과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ㅋㅋ

 

한달정도 복용했는데 아주 눈에 띄일만큼 강력한 효과는 없습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화는 좀 덜내는 것 같네요ㅋ

다행히 제가 먹는 흑염소 진액에는 녹용이 안들어가 있어서 안심하고 먹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사랑 +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주는대로 먹어야 합니다. ㅋㅋ 어휴.. 물가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