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식빵과 계란만 있으면 맛있는 계란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가능!!

rabbit 2022. 12. 28. 10: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떡엄마입니다~~

요새 날씨가 너무 추워서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따뜻하고 맛있는 계란토스트를 만들어 먹었어요. 

만들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공유합니다!!!

 

준비물

식빵 2장, 계란 2개, 맛소금 조금, 설탕 1스푼, 식용유, 후라이팬

 

 

만드는 방법

1. 계란 2개, 식빵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옥수수식빵을 좋아해서 뚜레주르에서 사왔어요~

  

 

 

 

 

2. 계란 2개를 그릇에 풀어서 넣어줍니다.

 

 

3. 맛소금을 조금과 설탕 1스푼을 넣고 저어줍니다.

소금은 간을 맞춰주려고 넣었어요. 안넣어도 되지만 넣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숟가락을 조금 큰것을 사용하는데 설탕은 어른 숟가락 가득 넣어주시면 되요.^^

거품기로 저어주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어요~~!!

 

 

4. 식빵 2장은 4등분으로 잘라서 구웠어요. 자르면 계란물이 잘 스며들어서 큰것보다 만들기가 쉬운것 같아요.

    자른 식빵에 계란물을 듬뿍 적셔줍니다.

 

 

5. 노란색 계란물을 묻힌 식빵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줍니다. 너무 센 불로 구우시면 타버려요.

    조금 기다리시더라도 중불에서 구워주세요~~

    노란색 계란 토스트가 너무 맛있어보여요~~

 

 

 

 

6. 뒤집어서 구워서 완성입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져서 엄청 맛있어요!! : )

 

수제 계란 토스트 후기

집에 늘 있는 간단한 재료로 간편하게 한끼 뚝딱 먹기 너무 좋아요. 

3살 찰떡이도 케찹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아침으로 따뜻하게 든든한 한끼로 너무너무 추천합니다!!!

 

 

반응형